본문 바로가기

Sheer Driving Pleasure

120d sport pack2 구입


해치백이 좋아 골프를 무려 5개월이나 기다렸습니다.만.....

차를 안주네요?


이상한 헛소리를 하면서 차를 안줌..;;

그래서 고민하다가 애프터샵 옵션이 거의 필요없는.. 120d로 왔습니다.


휠도 크고(전 225/40/18, 후 245/35/18), 가죽시트도 되어있고 전동시트도 되고..

출력도 gtd보다 좋습니다(184ps) 미션도 8단이고...모든면에서 골프보단 한수 위네요


FR(전면엔진, 구동후륜)이라서 핸들링 좋고 직선주행 단단하고 차는 무지 잘 나가줍니다.

다만 한겨울엔 후륜특성상 윈터타이어를 끼워줘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X3휠 임판급(32만원)을 구입하고 넥센 윈터(215/45/17 짝당 93,000) 를 샀습니다

어차피 전륜이었어도 윈터는 필수고해서 보험드는 기분으로 구입해서 장착비(45,000)주고 장착했네요


후륜차는 눈길에 쥐약이다..?라는 말은 예전 현대가 대우 프린스를 깎아내리기 위해 퍼트린 유언비어라고 합니다.

안그럼 제네시스, 신형에쿠스는 팔면 안되겠지요..


분명 눈길에 전륜보다 손해보는게 있지만 국내 대부분의 전륜차량이 그러하듯 4계절타이어로 겨울까지 쓰지만

윈터타이어 끼운 후륜이 4계절 전륜차량보다 훨씬 잘 다닙니다. 요새는 많이들 끼워서 타이어 보면 대부분 겨울용으로 바뀌어있네요


그리고 윈터타이어는 소모품이긴 하지만 여름용타이어를 겨울동안(3개월)사용치 않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봐서는 

약간의 이득입니다. 여름용 타이어는 윈터타이어에 비해 약 4배 비싸기 때문이죠..


게기판




낮에는 불이 켜지지 않습니다. 즉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아닙니다.

하지만 속도 확인하는덴 문제 없구요 저녁에나 터널에 들어가면 아시다시피 오렌지색으로 불이 켜지고 시인성이 

아주 좋습니다. 흰색 수퍼비전 클러스터 차량을 몰았었지만 오렌지색이 이리 시인성 좋을지 몰랐네요.

사진상의 게기판은 헤드라이트를 강제로 켠것입니다.


네비게이션

여행컴퓨터 - 출발시간, 이동거리, 평균속도, 평균연비등이 표기되며 자동으로 초기화 되므로 연비나 이동거리를 확인할때

유횽해서 온보드 컴퓨터에서 변경해뒀습니다. 아직 1,000km 도 안탄차가 18.1씩 나오네요 저것도 한참 세워둔 뒤에 촬영한것

입니다. 연비는 아주 만족합니다. 역시 8단미션이네요.





센터페시아

bmw는 전부 동일부품을 쓰는가? 싶을정도로 1, 3, 4, 5, 7 비슷합니다.

1시리즈라고 해서 부족하거나 없는기능은 딱히 별로 없습니다. 물론 팩2라서 옵션이 과하긴 합니다.


기어봉



bmw차를 몰아보신 분이면 누구라도 바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뭐 이건 타 차량도 마찬가지겠지요

확실히 편합니다. 신호대기할때 P모드로 바꾸기도 편하구요. 궂이 핸드브레이크를 사용치 않아도 됩니다.

i-drive는 조금...익숙해질 시간이 필요할꺼같아요 자유자제로 사용치는 못하고 있습니다.


해치

타이어 교체를 위해 리프트 띄운상태입니다. 솔직히 전 궁뎅이는 골프가 이쁘다고 생각하지만

제차니까 이뻐해주려합니다^^ 


X3휠

원래 타이어 평편비55정도 되는 타이어 들어가는 휠인데 40타이어 얇은걸 껴도 잘 어울리긴 하네요


front view

앞모습은 키드니 그릴과 엔젤링이 저용된 전형적인 bmw네요 작지만 그래도 할건 다 합니다.


순정 런플렛 휠타이어

앞뒤가 다른 사이즈입니다. 후륜이라고 뒷쪽 사이즈가 더 큽니다. 무려 245폭을 가진 타이어입니다.

에쿠스 순정정도 되는 사이즈 사실 차 크기에 비해서는 엄청난 오버스펙이지만 출력이 있고하니...

국산차에선 저정도의 사이즈는 보기 힘듭니다. 젠쿱정도 가야 보겠네요.


리어휠하우스

작은 디스크와 로터입니다.

후륜이라 뭔가 장치가 많네요 5접점 멀티링크입니다. 서스는 M서스가 들어가있습니다.

무르지 않지만 과하지 않아서 동승자도 딱딱하다는 생각은 별로 안든다고 하지만 여름용 타이어를 껴봐야 진가를 알 수 있겠네요


윈터타이어

주름 자글자글한 윈터 끼웠습니다. 이젠 눈길도 빙판도 어느정도 천천히만 가주면 전천후입니다.

타이어를 마지막까지 못구해서 애좀 탔습니다. 


점검

타이어 측면 광택을 내고 휠도 닦아주고 최종점검이네요


주차

휠하우스 보면 약간 부족하네요 

순정 휠타야를 끼워주면 정확히 잘 떨어지는데 아쉽군요 ...ㅎㅎ 겨울만 끝나면 다시 쌩쌩입니다.


휴식

주중엔 운행이 많지 않습니다. 주말fun 카죠 골프를 엄청 기다렸고 좋아하고 아직도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이글을 보시는 분들중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혹시라도 도움될까 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골프2.0 150마력전후 (3290) + 가죽시트(89) + 전동시트 (80) + 휠타이(6세대 gti, 280) + 오디오 적당한것(120)

           , 윈터타이어 60, 네비게이션 & 후방카메라(110),  구매시 할인없음.


120d 스포츠 팩2(4750 -@(할인)) + 윈터타이어 70 + 후방카메라 35 = 끝

->> 기본 가죽시트, 메모리전동시트, 네비게이션내장, 하만카돈 오디오내장, 스마트키 내장, hid기본, 휠타야18인치, 구매시 대폭 할인받음


골프엔 애프터샵에서 해야 하는게 상당히 많이 들어있고  실제로 차도 120이 더 잘나갑니다. FR이 주는 잇점, 승차감, 코너링 

이런걸 배재하고 간다면 솔직히 골프는 1.6으로 가시겠죠 분명 메리트가 있습니다. 


150마력이상 되는차는 몇번 안몰아봤는데 오너로서 가지게 된건 처음인데요

차가 너무 잘나가고 타이어가 윈터라서 에코모드 놓고다닙니다.;;

똥침 싫어요..;;